본문으로 바로가기
이대목동병원, 임상연구 활성화를 위한 심포지엄 개최
  • 배포일 : 2024-11-26
파일
  • 파일이 없습니다.

임상연구 전략 및 사례필수 가이드 등 정보 공유

내원객 대상 임상시험 인식개선 캠페인 실시

 

이대목동병원(병원장 김한수)이 지난 15일 MCC B(별관) 10층 대회의실에서 '2024 임상연구 활성화를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대목동병원 임상시험센터기관생명윤리위원회연구대상자보호센터의 주관으로 열린 이번 심포지엄에는 김한수 이대목동병원장최희정 전략기획본부장이향운 이화의생명연구원장김건하 융합의학연구원장현석경 간호부원장채희선 PPD Korea 한국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심포지엄에서는 임상연구의 A to Z: 전략부서의 역할통계의 핵심 임상연구 사례 공유 임상연구 필수 가이드윤리지원글로벌 참여전략 등 3가지 세션으로 나뉘어 임상연구의 전반적 주제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다.

 

특히 두 번째 세션인 임상연구 사례 공유에서 신진연구자가 연구를 시작하며 직면했던 도전과 이를 해결한 경험그리고 자기 주도적으로 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연구자들의 실패와 연구를 성공적으로 완료하기 위한 실전 노하우를 공유했다이를 통해 실제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연구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연구지원 부서의 역할과 병원 지원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아울러 심포지엄에 앞서 본관 1층 로비에서 임상시험 코디네이터들이 원내 직원 및 내원객을 대상으로 임상시험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과 연구 참여 유도를 위한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했다코디네이터들은 임상시험에 대한 막연했던 인식을 올바르게 심어주고 임상시험 참여의 중요성과 방법에 대해 알려주었다아울러 임상시험센터 로고가 새겨진 손소독 티슈를 나눠주고기억에 남을 만한 인생 세 컷 이벤트도 진행함으로써 내원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임상시험은 의약품을 개발판매하기 전 약물의 안전성과 치료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섭취 시 체내 흡수 및 배설약리 효과 등을 검증하고 부작용을 알아보기 위한 시험 또는 연구이다이러한 시험 또는 연구는 건강한 사람부터 해당 약물을 사용해야 할 환자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대상에게 실시된다.

 

이대목동병원 임상시험센터에서는 심혈관 및 대사질환소화기 및 간 질환암 및 종양신경 및 정신계 질환백신 임상시험만성폐쇄성폐질환만성기침관절염자궁근종질염갱년기안구건조증녹내장발기부전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임상시험이 진행되고 있다.

 

박영훈 이대목동병원 임상시험센터장(혈액종양내과)은 "임상시험은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기회를 제공하고 의료 발전을 이끄는 필수적인 과정으로 이러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속적인 관심과 투자를 통해 임상시험 환경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오늘의 행사가 임상시험 활성화와 인식 개선에 기여하며환자와 의료계를 위한 더 큰 도약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강조했다.

 

   

이대목동병원임상연구 활성화를 위한 심포지엄 단체사진

 

   

이대목동병원임상시험 인식개선 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