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원장 인사말

이대목동병원 의생명연구원장 김영주
이대목동병원 융합의학연구원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이대목동병원 융합의학연구원장 김건하입니다.

이대목동병원은 1993년 5월 개원한 이후로 서울 서남권 지역의 건강을 책임져 온 대학병원으로서 융복합 연구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2019년 2월 서울 마곡지구에 이대서울병원이 개원한 이후 첨단의생명연구원이 새롭게 발족하여 글로벌 수준의 연구를 수행하는 기관으로의 자리매김함으로써, 이화의료원은 연구중심 대학병원으로서의 면모를 확고히 다지는 중요한 시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대목동병원 융합의학연구원은 산하에 임상시험센터, 이화바이오코어연구소, 동물실험실 및 의과대학과 의료원 교수님들을 중심으로 기초-임상연계 및 중개연구들을 활성화하기 위한 11개의 연구소가 함께 운영되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 주관 “첨단재생의료실시기관”으로 지정되어 희귀·난치성질환 치료를 위한 첨단재생바이오기술을 이용한 새로운 치료법 개발에도 앞장서고 있으며, 최근 ER바이오코어사업단 및 유로진 유효성평가센터와 같은 주요 국책사업을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화 첨단 융복합 Medi-Healthcare 클러스터’를 기반으로, 내외부 병원 인프라 및 이를 통해 확보된 임상 관련 핵심기술을 통해, 산학협력관 및 M밸리 IT/BT 기업과 협업함으로써 산·학·연·병 협력연구 활성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우수한 이대목동병원의 임상/기초 교수님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연구소, 기업, 대학 및 병원 간 긴밀한 협업을 통하여 의료현장의 미해결 난제에 실제로 도움이 되는 연구를 이끌어, 인류 건강에 이바지 하고자 합니다.

더 나아가 앞으로 융합의학연구원은 이대목동병원의 연구중심병원 지정을 목표로, 한 걸음 더 도약하고자 합니다. 연구중심 병원으로서의 체계 및 연구지원시스템을 구비하여, 이대목동병원의 우수한 연구인프라 및 사업화 지원을 통해 이대목동병원의 연구역량이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대목동병원 융합의학연구원장
김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