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반출
(양식4) 동물 반출신청서 제출: 반출 희망 1일 전까지 eumc05@naver.com으로 제출. 이동 상자는 개별 준비 (멸균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사전 협의 - 7일 전에 문의 필요)
사육 케이지 상태로 동물실험실 외부로의 반출은 금지하며, 반출 절차는 연구자가 직접 시행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폐사 개체
폐사 개체 발생 시 사육 케이지에 사체발생 라벨지 부착 후 사체발생보고서를 작성하여 담당연구자 및 연구책임자에게 이메일을 발송합니다.
실험용 물품 (SPF 구역)
실험용 물품 (SPF 구역)
반입
동물실험실에서 멸균(Autoclave)이 필요한 물품의 경우 반입 희망 2일 전까지 (양식5)기기 및 물품 반입신청서와 물품 제출
멸균이 불필요한 소모성 물품의 경우 패스박스에서 알코올과 UV 소독 (최소 5분간) 후 구역으로 반입
반출
실험에 사용 후 반출을 희망하는 물품은 연구자가 직접 패스박스를 이용하여 외부로 반출함
실험용 물품 (일반구역)
실험용 물품 (일반구역)
반입
일반구역으로 반입을 희망하는 실험용 물품의 경우 알코올을 이용하여 간단한 표면 소독 후 반입
반출
실험에 사용 후 반출을 희망하는 물품은 연구자가 외부로 반출함.
실험용 물품 (재반입구역)
실험용 물품 (재반입구역)
반입 (일반구역 반입 기준과 동일)
동물실험실에서 소독 또는 멸균이 필요한 물품의 경우 반입 희망 2일 전까지 (양식5)기기 및 물품 반입신청서와 물품 제출
멸균이 불필요한 소모성 물품의 경우 알코올을 이용하여 간단한 표면 소독 후 반입
반출
실험에 사용 후 반출을 희망하는 물품은 연구자가 직접 반출
일반 유의사항
실험 후 정리정돈을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사육케이지 변동, 적출물 발생, 기타 비용 발생시 관련 기록부를 기재 하여야 하며 미 기재시 불이익은 연구자가 부담합니다.
동물실험 종료 시 동물실험실로 통보하여야 하며 비용기록부를 확인합니다.
이용자는 동물 배치 변경 및 타실험자 동물 무단 접촉을 금지합니다.
시약 제조는 실험자의 실험실에서 제조해서 반입하여야 합니다.
사육 장비의 외부 반출은 원칙적으로 금지합니다.
동물 및 사육 장비 접촉 시 글러브를 착용하여야 합니다.
외부 연구자 동반 출입 시 사전 승인 후 가능합니다.
사체 및 폐기물 관리
사체 - 비닐에 담아 무게를 잰 후 사체 기록지를 작성하고 냉동고에 보관합니다.
폐기물 -일반 폐기물과 감염성 폐기물을 구분하여 폐기물통에 분리수거합니다.
사인이 명확하지 않거나 감염이 의심되는 폐사동물의 경우에 신속하게 동물실험실에 연락을 취하여 다른 사고의 방지를 위하여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용하고 남은 폐기물 및 소모품은 이용자의 책임하에 처리해야 합니다.
관리비용
사육 비용 (VAT 별도)
물품 보관함 관리비용
Mouse
Rat
Rabbit
Dog
Pig
내부
500원
800원
1,000원
5,000원
10,000원
외부
3,000원
4,000원
5,000원
1,0000원
20,000원
1 케이지 당 최대수용
5마리
2마리
1마리
1마리
1마리
※ 내부 :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 부속병원 소속 교원
※ 외부 : 입주한 산학 기업 및 기관을 포함한 기업
※ 산학 입주 기업은 내부 단가의 2배, 내부 교원과 협업하는 과제는 추가 20% 할인 적용
※ 외부는 전체 케이지 수용량의 30% 미만으로 배정
※ 외부는 mouse 50cage, rat 30cage, rabbit 10cage, dog 3cage, pig 3cage 이상 사용 시 단가 1.2배 적용
물품 보관함 비용 (VAT 별도)
물품 보관함 관리비용
구분
위치
금액
비고
물품 보관함(1)
일반구역/복도
1개 – 10,000
보관함(1), (2) 합산 최대 3개 이용 가능
2개 – 30,000
3개 – 50,000
물품 보관함(2)
중·대동물 수술실
1개 – 7,000
2개 – 20,000
3개 – 35,000
※ 연구책임자별 기본 1개 우선 배정 (2개 이상은 운영위원회 논의 후 추가 배정 가능)
※ 외부 이용의 경우, 내부 금액의 세 배로 함
※ 산학 입주 기업은 외부 단가에 20% 할인, 내부 교원과 협업하는 과제는 40% 할인 적용
전용 공간 월 임대료 (VAT 별도)
전용 공간 월 임대료
면적
금액
면적
금액(내부 1, 2)
총 임대면적이 A 일 때
A ≤ 1 ㎡
20,000원
5 ㎡ < A ≤ 6 ㎡
194,000원
1 ㎡ < A ≤ 2 ㎡
44,000원
6 ㎡ < A ≤ 7 ㎡
249,000원
2 ㎡ < A ≤ 3 ㎡
73,000원
7 ㎡ < A ≤ 8 ㎡
312,000원
3 ㎡ < A ≤ 4 ㎡
107,000원
8 ㎡ < A ≤ 9 ㎡
386,000원
4 ㎡ < A ≤ 5 ㎡
147,000원
9 ㎡ < A ≤ 10 ㎡
472,000원
※ 외부 이용의 경우, 내부 금액의 세 배로 함
※ 산학 입주 기업은 외부 단가에 20% 할인, 내부 교원과 협업하는 과제는 40% 할인 적용
※ 실험실 3 내부 공간만 대여 가능
실험대 월 임대료 (VAT 별도)
실험대 월 임대료
실험대 1set
내부
300,000원
외부
900,000원
※ 청정구역 내 1 set만 대여 가능
※ 산학 입주 기업은 외부 단가에 20% 할인, 내부 교원과 협업하는 과제는 40% 할인 적용
실험대 선반 월 임대료 (VAT 별도)
실험대 선반 월 임대료
실험대 선반
내부
10,000원
외부
30,000원
※ 청정구역 내 1개만 대여 가능
※ 산학 입주 기업은 외부 단가에 20% 할인, 내부 교원과 협업하는 과제는 40% 할인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