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융합의학연구원 소식

2021.07.23 <제1회 이화첨단융복합 Medi.Healthcare Cluster 워크샵>
  • 등록일 2021-08-06

본 워크샵의 일부 발표자료는 [정보광장]-[자료실]에서 다운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7월 23일 오후 2시 <제1회 이화첨단융복합 Medi.Healthcare Cluster 워크샵>이 개최되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방역 지침에 따라 온라인 워크샵과 병행 진행된 이번 워크샵에서는 정성철 교수(이화여자대학교 시스템헬스융합전공)의 사회로, ▲ 병원데이터(CDM, EMR자료 등)의 현황과 활용전략 (이대목동병원 융합의학연구원 김이준교수)  ▲Healthcare Data Transformation(AWS공공부문 Healthcare 조민성)  ▲AI&Big-Data in Google's Healthcare solution(Google Cloud Manager)  강의가 진행되었다.


유경하 이화여자대학교 의부무총장 겸 의료원장은 이화첨단융복합 Medi.Healthcare Cluster는 이화여자대학교, 이대목동병원, 이대서울병원 및 의과대학을 묶어 이화의 발전전략을 현실화 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하여 의료데이터의 디지털화가 어떻게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것인가에 대해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를 갖게됨을 축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