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이대목동병원, ‘환자 안전의 날’ 다양한 행사 개최
파일
  • 파일이 없습니다.
  • 배포일 2019-10-24

이대목동병원, ‘환자 안전의 날’ 다양한 행사 개최

- 환자 및 보호자 대상으로 퀴즈대회, 환자 확인 영상 공모작 상영


external_image


이대목동병원(병원장: 한종인)은 지난 10월 22일, ‘2019년도 환자안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대목동병원 QPS실 주최로 개최된 이번 환자 안전의 날 행사는 이대목동병원 전 교직원은 물론 환자와 보호자까지 함께 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먼저 이날 오전에는 병원 1층 로비에서 환자와 보호자, 방문객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 측정과 함께 환자안전 퀴즈대회를 개최했다.


이어 오후에는 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환자 확인'을 주제로 한 영상 공모작 상영 및 시상과 환자안전상 수상이 진행됐다. 이날 현장 투표를 통해 환자 확인 영상 공모작 가운데 영양팀의 '임상영양·급식영양 관리 시 환자 확인'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종인 이대목동병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대목동병원 구성원 모두 환자안전을 위해 절실한 마음으로 협력하면 환자안전을 위협하는 그 어떤 요소도 방치하지 않는,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병원을 만들어 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문병인 이화의료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의료원 차원에서 환자안전을 최우선 경영 과제로 삼아 지속적으로 투자하겠다”고 밝히고 “감염관리 및 환자안전을 선도하는 병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external_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