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이화의료원, 소아환자 위한 로봇 저금통 ‘퓨처뱅크 삐뽀’ 전달 받아
파일
  • 파일이 없습니다.
  • 배포일 2026-01-02

디지털 학습 교구를 이용, 놀이처럼 재미있게 경제활동 체험 제공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유경하)은 지난 26일 이대서울병원 7층 부속회의실에서 애드벌룬(대표 김관석, 김동현)소아환자를 위한 퓨처뱅크삐뽀 전달식을 개최했다.

 

퓨처뱅크 삐뽀는 실물 미니로봇 저금통으로 앱을 활용해 홈아르바이트를 통해 스스로 용돈 벌기, 저축·소비·계약·기부 등 경제활동을 체험하며 놀이처럼 재미있게 경제 습관을 기를 수 있다. 애드벌룬은 이화의료원에 퓨처뱅크 삐뽀 100개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유경하 의료원장, 주웅 이대서울병원장, 이향운 이화의생명연구원장 등 이화의료원 관계자와 김관석 대표이사, 정오은 연구원 등 애드벌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관석 애드벌룬 대표는 이화의료원의 소아환자를 위해 퓨처뱅크 삐뽀를 전달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소아환자들이 어려운 병원 생활을 이겨내고 건강한 일상을 되찾는데, 퓨처뱅크 삐뽀가 도움이 될 수 있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관석 대표는 디지털 교육 플랫폼 ‘AI 플레도를 운영하는 에듀테크 기업 플레도의 대표이사를 겸하고 있으며, 시니어 치매 예방 및 인지치료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이날 유경하 의료원장은 기부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아이들의 경제교육뿐만 아니라 병원 생활 적응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라며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에 AI를 활용한 로봇이 의료현장 실무에도 적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함께 연구하고, 실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유경하 이화의료원장, 김관석 애드벌룬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