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대장 등 소화기 진료를 보는 사람들이 가장 불만을 토로하는 것 중에 하나가 진단과 치료 과정에서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린다는 점입니다. 특히 검사 결과 암이라면 신속하게 수술, 약물 치료를 받고 싶어 하는 것이 환자들의 제일 큰 바람입니다. 위암과 대장암은 조기 발견 시 완치율이 90% 이상 되기 때문에 더더욱 치료의 신속성을 요하는 질병입니다.
이대목동병원 위암·대장암협진센터가 고객들의 호응을 받고있는 이유는 바로 타 대학 병원 대비 신속하고 편리한 고객중심 진료 시스템입니다. 복강경을 이용한 첨단 수술 기법으로 위암, 대장암 치료 분야에서 명성을 쌓아온 이대목동병원이 특화 육성하고 있는 위암·대장암협진센터는 한 공간에서 위암, 대장암 전문 의료진을 비롯한 소화기내과, 영상의학과, 혈액종양내과, 방사선종양학과, 병리과 등 분야별 전문 의료진들이 협진을 통해 환자별 최적의 치료법을 적용하는 맞춤형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방문 당일 위내시경 및 대장내시경 검사가 가능하고 일주일 이내에 수술까지 받을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로 환자들의 불안감과 불편함도 덜어주고 있습니다.
또한 위암·대장암협진센터는 상처를 최소화하는 미세침습수술에 강점을 갖고 있습니다. 개복술 대비 부작용이 적으며 회복이 빠른 첨단 로봇수술 및 복강경 수술을 통한 미세침습수술로 상처를 최소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어 특히 미용을 생각하는 여성들에게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아울러 위암, 대장암 전문 코디네이터의 환자별 1:1 맞춤형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고, 호텔 같은 고급스러운 병실에서 편안하게 입원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여성암 환자 전용 첨단 ‘레이디 병동’을 국내 유일하게 운영함으로써 환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차별화된 마케팅을 전개해 고객의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2010년 7월초부터 대장암 예방을 위한 건강한 생활 습관을 제안하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섬유질 섭취량, 칼슘 섭취량, 정기검진 횟수는 늘리고, 총 칼로리 섭취량, 트랜스 지방 섭취량, 흡연과 음주량은 줄이자는 '3UP 3DOWN'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것. 아울러 세계적인 뷔페 레스토랑인 토다이 코리아와 제휴해 ‘의사가 추천하고 쉐프가 만드는 건강식’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 일환으로 지난 7월말 위, 대장에 좋은 레드(Red) 음식 5종을 개발해 토다이 목동점에서 일반 시민들에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위암·대장암협진센터는 이러한 신속하고 편리한 차별화된 진료 시스템과 마케팅 차별화로 특히 여성암 환자들에게 반응이 좋습니다. 향후에도 빠른 회복과 최소한의 흉터로 수술 후 환자의 삶의 질 향상까지 생각하는 토털 케어 시스템으로 위암·대장암 환자 만족도 제고에 주력해 국내 위암, 대장암 치료 분야 선두주자로 발돋음해나갈 계획입니다.